경희대학교 AI 대학원
Research

  • 연구
  • 연구분야

Machine Learning

기계 학습 또는 머신 러닝은 경험을 통해 자동으로 개선하는 컴퓨터 알고리즘의 연구로써,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간주되며 컴퓨터가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과 기술을 개발하는 분야이다.

Computer Vision & Graphics

컴퓨터 비전은 기계의 시각에 해당하는 부분을 연구하는 컴퓨터 과학의 최신 연구 분야 중 하나로, 공학적인 관점에서, 컴퓨터 비전은 인간의 시각이 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는 자율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Data Mining

데이터 마이닝은 대규모로 저장된 데이터 안에서 체계적이고 자동적으로 통계적 규칙이나 패턴을 분석하여 가치있는 정보를 추출하는 연구 분야이다.

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 처리 또는 자연 언어 처리는 인간의 언어 현상을 컴퓨터와 같은 기계를 이용해서 묘사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이를 구현하는 인공지능의 주요 분야 중 하나다.

Autonomous Vehicle

무인자동차 또는 자율주행차는 인간의 운전없이 자동으로 주행할 수 있는 자동차로써,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주행 중 주변 환경을 인식하여 목적지를 지정하는 것만으로 자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하는 분야이다.

AI Semiconductors

AI 반도체는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대규모 연산을 초고속, 저전력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고도화하고 최적화된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연구 개발하는 분야이다.

Medical AI

Medical AI는 대량의 진단용 이미지 및 영상을 분석하여 이를 판독하거나, 의료 데이터를 분석하여 질병에 대한 규칙성을 찾고 개인의 질병을 예측하는 등의 의료진단지원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는 분야이다.